스크린골프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크린골프를 해본 적이 없는 사람들이라면 경험해본 적 없는 것에 대해 막연한 두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크린 골프를 이용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리고 어느 지역에나 스크린 골프장은 많이 있기 때문에 시간이 난다면 혼자 스크린골프를 치는 것도 큰 재미를 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스크린골프 이용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예약 및 입장
먼저 자신의 현재 위치에 가까운 스크린 골프장을 찾고 예약을 해야 합니다. 예약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전화로 예약하기
포털사이트에 '스크린골프 예약'을 검색합니다. 그러면 자신의 위치 근방의 스크린골프장들이 나열될 것입니다. 그중 하나를 클릭해 전화를 겁니다. 그리고 자신이 갈 시간에 예약이 가능한지와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물어봅니다. 사람이 너무 많을 땐 예약이 힘들 수도 있으니 이렇게 자신이 가는 시간에 예약이 가능한지 먼저 물어보기 바랍니다.
어플로 예약하기
보통 스크린골프는 카카오골프와 골프존이 가장 유명합니다. 각각의 스크린골프 관련 어플을 설치하면 가격비교와 예약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크린골프를 자주 칠 예정이라면 미리 각 어플 회원가입을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입장 후 준비 및 기본 설정하기
입장 후 준비
그렇게 시간과 가격을 확인한 후 방문을 합니다. 그러면 안내자분께서 몇 번 방으로 들어가면 된다고 말해주실 겁니다. 그러면 그 방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그리고 골프채가 있으면 본인 것을 사용하면 되는데, 없다면 골프채 대여가 가능합니다. 골프채, 장갑, 양말, 티셔츠까지 대여가 가능한 스크린장이 있으니 꼭 문의하기 바랍니다. 그리고 방에 입장을 하게 되면 기본 연습시간을 줍니다. 보통 10분 정도 됩니다. 이 시간 동안 드라이버부터, 웻지까지 자유롭게 연습을 하면 됩니다. 연습시간이 부족하면 양해를 부탁하고 5분 정도 추가하면 됩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예약이 차있는 스크린장이라면 너무 긴 연습시간은 별로 좋아하지 않을 수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본 설정 세팅하기
연습이 끝나면 카운터에가서 연습이 끝났다고 말을 합니다. 그러면 오셔서 연습 종료를 해주시고 설정 및 시작 탭으로 이동시켜 줄 겁니다. 이제 자신이 설정하겠다고 말씀을 드리고 기본 설정을 세팅합니다. 먼저 자신의 아이디가 있으면 로그인을 하고 없다면 게스트로 입장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면 자신의 기록이 쌓이기 때문에 전반적인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날 때 어플로 미리 회원가입을 해주면 좋습니다. 먼저 난이도가 있는데, 초보자라면 비거리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루키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자신에게 맞는 티샷 노이를 설정하고 맴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맵을 설정할 땐 그린 난이도나 스피드, 퍼팅 격자, 바람세기 등을 설정하면 됩니다. 초보자라면 퍼팅 격자는 굵게, 바람세기는 약하게, 스윙 플레이트는 정지하기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퍼팅 이어가 기도 켜놓는 게 편합니다. 이렇게 기본적인 설정을 끝내고 골프장을 정하면 라운딩을 편하게 하시면 됩니다.
라운딩 후
라운딩이 끝나면 대여받았던 채나 골프화를 다시 반납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용한 방을 간단하게 정리를 하고 나오면됩니다. 그리고 계산을 하고 나오시면 됩니다. 그리고 스크린 골프장의 비용은 보통 오전 오후와 저녁시간이 다릅니다. 보통 기준은 오후 4시 정도가 되는데 이는 지점마다 상이하니 꼭 문의를 하기 바랍니다.
댓글